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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소규모 물류를 담당하는 차량은 단연코 현대차/기아의 포터와 봉고 트럭들이죠. 당장 길에 나서도 한두대 이상은 보이는 대중화된 차량이고 어쩌면 한국 환경에 최적화된 모델이라 부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언덕 길이 많은 만큼 저속 토크가 좋은 디젤 엔진이 많이 쓰였는데, 문제는 인체에 해로운 미세먼지가 생긴다는 점이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기차 모델이 나오긴 했습니다만, 단거리 전용인지라 그 쓰임새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현대자동차가 그 대안을 내놓았네요. 2024 포터 II 새 모델이 LPG 터보 엔진을 달고 나왔습니다.
2024 포터 II, 달라진 점
오늘 소개된 2024 포터 II에는 2.5 디젤 엔진 대신 새로운 스마트스트림 LPG 2.5 터보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스마트스트림 LPG 2.5 터보 엔진은 터보차저를 적용, 저속에서의 토크를 개선하고 디젤 엔진 대비 출력을 24마력 높여 최고 출력 159마력(5단 자동변속기 기준)의 우수한 동력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일반 오디오 시스템(4스피커, 라디오, MP3, USB, 블루투스 핸즈프리 포함)과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오토라이트 컨트롤, 트리플 턴 시그널 등을 스타일 트림에 기본 적용했으며, 최상위 프리미엄 트림에만 적용되던 열선 리어글래스를 모던 트림에 넣고 프리미엄 트림에는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후방 모니터, 1열 USB 충전기를 기본 적용해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이
밖에도 블루링크 포함한 10.25인치 내비게이션과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기능, 버튼 시동 및 스마트키, 풀오토 에어컨
등이 포함된 내비게이션 패키지(모든 트림에서 선택 가능)를 새로 추가하고, 시트벨트 프리텐셔너를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스마트스트림 LPG 2.5 터보 엔진의 성능
이번 2024 포터 II의 가장 큰 변화는 역시 새롭게 스마트스트림 LPG 2.5 터보 엔진을 채용한 부분이겠죠.
스마트스트림 LPG 2.5 터보 엔진은 기존 LPI엔진에서 한단계 발전하여 LPG 연료를 연소가 일어나는 공간에 직접 분사하는 가솔린 직접 분사 엔진의 원리를 이용한 엔진으로 가솔린 차량과 비슷한 출력과 토크를 발휘하는 차세대 엔진이라고 합니다.
2024 포터 II 기준으로 변속기 별로 다음과 같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 자동 5단, 2WD 기준
최고출력 159 PS / 3,800 rpm
최대토크 30.0 kgf·m / 1,250 ~ 3,800 rpm
- 수동 6단, 2WD/4WD 기준
최고출력 138 PS / 3,800 rpm
최대토크 26.0 kgf·m / 1,250 ~ 3,800 rpm
2024 포터 II의 가격
2024 포터 II의 가격은 2WD 초장축 슈퍼캡/6단 수동변속기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스타일 2039만원
- 스마트 2107만원
- 모던 2177만원
- 프리미엄 2260만원
더 자세한 가격표는 여기를 참고하시고요.
만약 기존에
운행 중이던 경유차를 폐차하고 2024 포터 II를 구매하는 고객의 경우 정부의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을 통해 최대
900만원(LPG화물차 신차구입 보조금 100만+배출가스 4등급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80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내년부터 시행되는 대기관리권역법 개정안으로 인해 택배 차량으로 경유차를 신규 등록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인지라 이번 새로운 LPG 터보 엔진으로 단장한 2024 포터 II는 전기 포터 II와 함께 택배 화물 종사자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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