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로 돌아오는 기아 더 뉴 카니발, 디자인 공개

우리나라 대표 RV라 할 수 있는 기아 카니발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기존 모델에서 약간의 디자인 변경을 가한 이른 바 마이너 업그레이드 모델입니다만, 올해만큼은 좀 다르죠.

카니발 시리즈 최초로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오기 때문이죠. 기존의 디젤과 휘발유 모델에 이어 1.6 터보 가솔린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함께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아 더 뉴 카니발


카니발이 태생부터 가족용 차량이므로 연료비를 아낄 수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등장이야 두 팔 들어 환영할만 하지만 1.6리터 엔진 기반이라는 점에 대해서는 걱정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중형 세단이나 SUV까지야 별 무리 없겠지만 카니발 같은 무거운 차량을 감당할 수 있을까 라는 부분이죠.


그러나 연비나 가격 같은 상세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네요. 사전계약 시작과 동시에 공개할 예정이랍니다.


디자인 변화는 기존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최근에 기아가 밀고 있는 수직 형상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 주행등(DRL)이 적용되었습니다. 후면부도 번호판 위치를 아래로 옮기고 노출형 핸들을 없앴으며, 좌우가 연결된 스타맵 리어 콤비네이션램프를 적용했다는데 사진이 없어 아직 뭐라 할 수가 없네요.

 

색상은 새로운 아이보리 실버에 더해 기존의 스노우 화이트 펄, 아스트라 블루, 오로라 블랙 펄, 판테라 메탈, 세라믹 실버로 총 6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고 합니다.

 

기아 더 뉴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은 다음달 중 사전계약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출처 : 기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