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기아가 자사의 대표 경차 모델인 더 뉴 모닝 2024년형을 7월 5일 출시합니다.
이번 2024년형 모닝의 가장 큰 변화는 기아 특유의 강렬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이 되겠습니다.
강렬한 시티 룩 디자인
세련되고 강인한 시티 룩(City Look)을 구성하도록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동급 최초로 들어간 LED 헤드램프와 센터 포지셔닝 램프로 적용되었습니다.
색상 또한 새롭게 어드벤쳐러스 그린과 시그널 레드를 더한 7종의 외장 색상과 브라운과 다크 그린을 추가한 총 3종의 내장 색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안전 장비와 편의 사양
이번 새로운 더 뉴 모닝에는 동급 최고 수준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안전 속도 구간 및 곡선 구간에서 속도를 스스로 제어하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미지원)
- 전방의 자전거 탑승자, 정면 대향차 및 교차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이 예상될 경우 자동으로 제동을 돕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자동으로 하이빔을 조절해 주변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하이빔 보조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 사양도 추가되었습니다.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등 폰 프로젝션이 가능한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후방 모니터, 도어 잠금 연동 전동 접이 아웃사이드 미러 1열 C타입 USB 충전 단자를 기본 적용했습니다.
이 밖에도 원격 시동 기능 지원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과 2열 C타입 USB 충전 단자를 추가했습니다.
모닝 2인승 밴의 상품성 개선 모델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6 에어백 시스템을 기본화해 안전성을 높였고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후방 모니터, 1열 충전용 C타입 USB 단자를 기본 적용합니다.
2024년형 더 뉴 모닝의 가격
모닝은 가솔린 1.0 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나옵니다. 14인치 휠 기준 동급 최고 수준인 15.1km/ℓ의 복합연비를 자랑합니다.
새로운 모닝의 가격은 트림별로 아래와 같이 시작합니다.
- 트렌디 1,315만원
- 프레스티지 1,485만원
- 시그니처 1,655만원
- 밴 모델 트렌디 1,290만원
- 밴 모델 프레스티지 1,360만원
기아는 더 뉴 모닝 출시를 맞아 7월 5일부터 17일까지 모닝 계약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실내운전연습장 고수의운전면허 수강권, 초보운전 스티커,
주차번호판이 포함된 초보운전키트를 제공하고 7월 중에는 모닝과 함께하는 City Driving이라는 콘셉트로 20명을
추첨해 4박 5일간 모닝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출처 : 기아)
LPi 모델이나 터보 모델이 안 나와서 아쉽네요. 기아 경차는 레이에만 집중하려는 걸까요?
댓글
댓글 쓰기